그래프코어, 슈퍼마이크로 울트라 서버 인증…IPU-POD 옵션 확대
상태바
그래프코어, 슈퍼마이크로 울트라 서버 인증…IPU-POD 옵션 확대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3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반도체 기업 그래프코어가 슈퍼마이크로 울트라 서버 시스템 인증을 받았다.

그래프코어의 지능처리장치 IPU-POD 시스템 사용 인증을 받은 AS-1124US-TNRP는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슈퍼마이크로의 기업용 울트라 서버로 최신 3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슈퍼마이크로 울트라 서버는 오늘날 통용되는 AI 어플리케이션의 가속화뿐만 아니라 혁신가들이 최첨단 AI 모델을 개발 및 확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머신 인텔리전스의 경계를 무너뜨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IPU-POD 시스템 내 IPU-M2000과 호스트 서버는 다양한 비율로 구성될 수 있어 각기 다른 머신 인텔리전스 워크로드가 요구하는 서버 요건에 따른 TCO를 최적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컴퓨터 비전과 같은 서버 집약적인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자연어 처리 워크로드보다 더 높은 서버 대 IPU 비율을 적용하는 방식이다.

IPU-POD는 그래프코어의 스케일 아웃 머신 인텔리전스 솔루션으로 1페타플롭의 1U 데이터센터 AI 블레이드 IPU-M2000을 중심으로 인증을 받은 다양한 호스트 서버와 스위치로 구성된다. 

IPU 패브릭은 포플라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수집된 커뮤니케이션과 컴퓨팅을 기반으로 고대역폭 연결성을 제공한다. IPU-POD는 현재 그래프코어의 2세대 IPU 콜로서스Mk2 GC200 4개로 가동되는 IPU-M2000 1개의 POD4, 4개로 이루어진 POD16, 16개로 이루어진 POD64 구성으로 제공 중이다.

IPU-M2000 4개가 호스트 서버에 직접적으로 연결된 IPU-POD16 DA는 IPU 성능 테스트, 개념 증명 개발, 파일럿 등을 시작하는 AI 엔지니어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IPU 시스템이다. 

IPU-POD64의 경우 16개의 IPU-M2000, 1-4대의 호스트 서버와 2개의 스위치로 구성되며 대형 모델 스케일 아웃 및 생산 모델에 적합하다.

한편, 그래프코어는 계속해서 슈퍼마이크로의 서버 인증을 진행할 계획이며 추가적으로 인증되는 서버들은 그래프코어의 인증 서버 리스트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IPU-POD를 비롯한 그래프코어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그래프코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