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한국무역보험공사와 데이터기업 해외진출 지원 위한 MOU 체결
상태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한국무역보험공사와 데이터기업 해외진출 지원 위한 MOU 체결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3.3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하 ‘K-DATA’)은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와 수출 유망 데이터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DATA는 수출 유망 데이터기업을 발굴하고 K-SURE는 이들의 수출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제가 구축돼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촉진하고 이를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K-DATA는 ‘데이터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국내 우수 중소·중견 데이터기업을 K-SURE에 추천하고, K-SURE는 기업의 해외진출 역량 제고를 위한 수출컨설팅을 제공하고 수출안전망보험 인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위해 지원제도 등 협력 범위를 향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2015년부터 시작된 ‘데이터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은 국내 데이터 기업의 해외 현지화 프로젝트와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해왔다. 동 사업을 통해 국내 유수 데이터기업인 솔트룩스, 엑셈, 엔코아, 와이즈넛, 웨어밸리, 티맥스소프트, 오픈서베이 등이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지원받은 바 있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국내 데이터기업의 해외진출이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 우리나라 대표 수출 지원기관인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전문 역량과 지원제도를 활용해 공동 지원에 나서게 됐다” 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 우수 데이터 기반 기업들이 국내 시장을 벗어나 세계 시장으로 무대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이들의 해외진출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