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지역가치 창업가’ 250팀 모집
상태바
중기부, ‘지역가치 창업가’ 250팀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2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5일부터 4월 29일까지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역량있는 (예비)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이다.

올해는 업화 자금을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로 나눠 지원한다.
 
사업화자금의 지원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7년 이하의 창업기업이며 총 250개팀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업화자금 지원에서 예비창업자와 기창업자를 구분해 선발한다.
 
예비창업자는 50개팀을 선발해 최대 1000만 원의 사업화자금을 지원하고 기창업자는 업력 7년 이내의 창업기업 중 200개팀을 선발해 최대 3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지역가치 창업가 협업과제 지원도 신설한다. 지역가치 창업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기반 혁신창업 생태계를 조성,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사업화 자금 지원 외에 지역가치 창업가 협업과제를 새롭게 도입한다.
 
협업과제는 다양한 아이디어의 융합을 통해 지역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지역가치 창업 7대 분야별 협업’과 지역 가치 창업가의 제품·서비스 고도화와 판로 지원·확보를 위한 ‘선도기업과 지역가치 창업가 간 협업’으로 나눠 지원한다.

2021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은 사업화 자금 지원과 지역가치 창업가 협업과제 지원으로 나눠 진행되며 지역가치 창업가 협업과제 지원의 세부 내용은 2021년 상반기 중에 별도로 공고할 예정이다.
 
사업화자금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과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화자금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기업은 4월 29일 오후 6시까지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