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에너지혁신기업 연대·협력 포럼 개최
상태바
산업부, 에너지혁신기업 연대·협력 포럼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2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시대에 대응하는 혁신기업들의 교류의 장이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9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에너지혁신기업과 대기업, 공공기관 등 유관기관들이 참여하는 ‘제2회 에너지혁신기업연대·협력 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제2회 에너지혁신기업 연대·협력 포럼 [사진=산업부]
제2회 에너지혁신기업 연대·협력 포럼 [사진=산업부]

이날 행사에서는 대기업과 혁신기업의 에너지산업 변화에 대한 주제발표와 태양광·풍력 분야 기술개발 동향 발표가 진행됐다.

EY한영 김범중 파트너는 ‘글로벌 에너지시장의 전환’을 주제로 미래 에너지시장의 변화에 대해 설명했고 SK하이닉스 조성봉 팀장은 SK하이닉스의 RE-100 추진현황을 소개했다.

이어 혁신기업을 대표해 해줌 권오현 대표가 자사의 ‘가상발전소 중심의 에너지 공유경제 플랫폼’을 에너지산업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사례로 발표했다.

에기평의 태양광PD, 풍력PD가 태양광 O&M, 풍력발전 지원서비스와 관련된 국내외 기술개발 동향을 소개했다.

주제발표에 이어 ‘혁신기업-대기업간 기술협력 활성화’와 ‘혁신기업간 연대·협력 강화’를 주제로 패널토론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에너지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혁신기업과 시장을 주도하는 대기업간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발굴·확산을 위한 협력모델을 만들어 갈 것을 제안했다.

또 신 사업 성공사례 공유, 새로운 협력모델 발굴 등을 위해 혁신기업간의 연대·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혁신기업간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지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