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브레인, KB국민은행에 정보 취약 계층 위한 키오스크형 AI 상담원 공급
상태바
머니브레인, KB국민은행에 정보 취약 계층 위한 키오스크형 AI 상담원 공급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1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머니브레인이 KB국민은행의 금융 서비스와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AI 체험존에 키오스크형 AI 상담원을 공급했다.

머니브레인은 실제 모델의 음성과 영상 데이터를 교육하는 딥러닝 기반 영상 합성 기술을 이용해 인간과 가장 비슷한 대화를 구사하는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번에 머니브레인은 영상 합성 솔루션과 챗봇 기술을 결합해 AI 키오스크 상담원을 공개했다.

AI 상담원의 보급은 정보 취약 계층의 편의성 증대가 목표다. 정보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상담 진행 중 대면했을 때와 유사하게 정보를 제공한다. AI 상담원 서비스는 음성 합성, 영상 합성,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등 기술이 적용돼 능숙한 소통이 가능하다.

한편, 머니브레인은 KB금융그룹에서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스타터스’에 선발돼 KB금융 계열사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장세영 머니브레인 대표는 “AI 상담원은 금융 관련 사업에서 더 확대돼 AI 강사, 음식점, 모바일 상담, 법무 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군에서 활약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