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충남지식산업센터’ 착공…내년 완공 목표
상태바
충남도, ‘충남지식산업센터’ 착공…내년 완공 목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18일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집적지구에서 ‘충남지식산업센터’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와 박상돈 천안시장, 윤찬수 아산부시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공공기관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착공식 [사진=충남도]
착공식 [사진=충남도]

충남지식산업센터 건립은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집적지구 내 첫 번째 사업으로, 도는 2017년 경제적 타당성 분석 용역을 시작으로 기본계획 수립, 설계 공모, 공사 발주 및 계약 등의 과정을 거쳐 건립을 추진해 왔다.
 
충남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1만 2471㎡에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건립하는 다층형 임대 전용 집합 건축물이며 내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건립 사업에는 국비 148억 원, 특별교부세 15억 원, 도비 180억 원 등 총사업비 343억 원을 투입한다.

충남지식산업센터는 미래 성장동력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계획이며 준공되면 제조업을 비롯해 지식 기반 산업, 정보통신 산업, 강소특구 캠퍼스, 금융기관 등 50여 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센터 운영 기관은 충남과학기술진흥원이며 강소특구와 연계한 연구소 기업 유치에도 힘쓸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