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개 우수 브랜드K, 온라인으로 일본 시장 공략한다
상태바
30개 우수 브랜드K, 온라인으로 일본 시장 공략한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적 한류 컨벤션 행사 ‘케이콘(KCON)’과 국가대표 중소기업제품 공동브랜드 ‘브랜드케이(K)’가 함께 손을 잡고 한류의 텃밭이자 발판인 일본의 온라인 쇼핑 시장 집중공략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씨제이 이엔엠과 함께 비대면 케이콘 행사인 케이콘택트 3(KCON:TACT 3)와 연계해 브랜드케이(K) 제품의 일본 온라인 쇼핑 시장 진출을 위한 판촉전과 상담회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케이콘(KCON)은 컨벤션과 콘서트를 결합한 한류 문화행사로 2014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과 연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행사 진행이 어려워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했으며 이번이 3번째 행사다.

중기부는 케이콘택트 3와 연계해 방역, 미용, 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케이(K) 우수제품 30개를 선정한다.
 
케이(K)팝 가수·영향력자(인플루언서) 활용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홍보마케팅 통한 현지 온라인 쇼핑몰 판매 지원, 일본 수입상 초청 화상 수출상담회를 추진한다.

먼저 케이(K)팝 가수와 영향력자가 유튜브를 통한 브랜드케이(K) 제품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에 직접 참여하고 제품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가상 다솜모임(팬미팅)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또 현지 유력 온라인 쇼핑몰 라쿠텐과 큐텐에 전용관을 개설해 검색 시 최상단 노출, 이메일 발송 광고 등을 통한 홍보 기획전을 추진하고 행사 중 판매량이 가장 많은 1개 기업에 대해서는 씨제이 이엔엠의 예능 프로그램에 협찬고지 노출을 통해 국내 홍보도 지원한다.
 
한편, 일본 수입상과 참여기업 간 사전 1:1 맞춤을 통한 화상상담회를 서울산업진흥원(SBA) 국제유통센터에서 개최하며 상담 시 활용할 수 있는 기업(제품) 소개 영상을 사전에 제작해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