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공모
상태바
중기부,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공모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콘텐츠 실습․제작 지원부터 온라인시장 진출까지의 연결을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을 18일부터 4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최근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가 온라인 유통시장의 가파른 성장을 견인함에 따라 디지털․온라인 상거래 역량이 소상공인 생존과 성장의 필수 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온라인시장 진출 단계에서 ‘디지털콘텐츠’ 제작․활용 능력이 소상공인의 온라인 채널 입점과 마케팅 성공과 직결되는 핵심 열쇠로 부상 중이다.
 
전문기관은 최대 12억 원을 지원받아(자부담 20~40%), 디지털․온라인 인프라(공간, 장비 등)와 운영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전과정을 연계 지원한다.
 
특히 비수도권 소재 전문기관에 대해서는 지역 특색에 맞는 특화․자율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지원 한도를 상향해 ‘지역균형 디지털뉴딜’도 밑받침할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방송 스튜디오 및 편집실, 교육실, 공유 사무실 등을 갖춰야 하며 사업에 선정된 전문기관은 연간 소상공인 1000개사(제품) 이상을 지원해야 한다.

4월 16일까지 전자문서(koms0214@sbdc.or.kr, kimsy@sbdc.or.kr)와 우편 접수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관리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누리집에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