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카막 네트워크, 탈중앙화 자율 의사 결정 기구 '토카막 다오' 베타 버전 공개
상태바
토카막 네트워크, 탈중앙화 자율 의사 결정 기구 '토카막 다오' 베타 버전 공개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1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디맨드 레이어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가 토카막 다오(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 의사 결정 기구)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공식 출시는 베타 버전이 운영되는 기간 피드백을 통해 추후 결정할 계획이다.

토카막 다오란, 토카막 네트워크 토큰 보유자들이 생태계에 영향을 주는 주요 의제에 관한 의사 결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블록체인상 구축된 스마트 콘트랙트 시스템이자 자치 기구다.

톤(TON) 보유자들은 토카막 다오를 통해 인플레이션, 발행과 소각 관련 사항, 파워톤, 스테이킹 및 토카막 파트너 투자 등과 관련된 토큰 경제 활동부터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등과 같은 기술적인 문제까지 직·간접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토카막 다오의 의사 결정 과정은 선출된 대표자가 위원회를 구성해 주요한 안건에 대한 합의를 바탕으로 찬반 투표를 거쳐 방식을 택하고 있다. 또 누구나 대표자가 될 수 있으며, 투표를 통해 언제든 선출된 대표자를 바꿀 수도 있다.

토카막 다오 베타의 첫 번째 안건은 초기 설정된 안건 제안 시 소요되는 100TON을 10TON으로 줄이자는 내용이다. 제출에 과도한 비용이 소모된다는 의견 때문이다.

정순형 토카막 네트워크 파운더는 “다오는 토카막 네트워크의 커뮤니티 확대 및 활성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토카막 다오 베타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토카막 다오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솔루션 업체 해치랩스 및 블록체인 전문가 칼(Carl)의 스마트 콘트랙트에 대한 보안 감사를 마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