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블, 함께 모으고 소통하는 ‘스페이스’로 새로운 커뮤니티 문화 창출
상태바
하블, 함께 모으고 소통하는 ‘스페이스’로 새로운 커뮤니티 문화 창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3.1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개념 소셜 미디어 플랫폼 하블이 여러 사람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큐레이션 공간 ‘스페이스’ 기능을 선보였다.

하블은 기존 소셜 미디어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관심사별로 한곳에 모아 볼 수 있는 큐레이션 개념을 도입한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은 하블을 통해 자신이 관심 있는 콘텐츠만 선별해 접할 수 있다.

스페이스는 하블의 사용자들이 함께 만들고 즐기는 공간으로, 여러 사용자가 공통의 주제로 콘텐츠를 수집해 공유하는 서비스다. 하블의 개인 공간과 마찬가지로 여러 소셜 미디어의 자료를 큐레이션 할 수 있으며, 여러 사용자가 공통의 관심사를 함께 모으고 공유하므로 즐거움도 더욱 커지게 된다. 하블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개인형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스페이스라는 커뮤니티 기능을 접목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다.

실제로 인기 가수의 팬클럽 회원들이 현재 하블 내에 가수의 스페이스를 개설해 활동 중이다. 해당 가수의 팬들은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관련 콘텐츠들을 모아 서로 공유하며 소통하는 등 스페이스를 새로운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한편, 하블을 개발한 하이블럭스는 블록체인 기반 기술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자체 개발한 ‘힙스(HIBS)’ 토큰을 국내 최대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상장했다. 하블 활동을 통해 얻은 포인트는 힙스 토큰으로 전환해 코인원 거래소에서 현금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