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재단, 50+일자리 아이디어 제안 공모
상태바
서울시50플러스재단, 50+일자리 아이디어 제안 공모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50+세대에 적합한 새로운 일자리 모델을 발굴하고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50+인재가 필요한 기업 및 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아이디어 제안을 공모한다. 

15일부터 50+포털에 정기 채널을 개설하고 일자리 아이디어 제안을 공모하며 50+인재가 필요한 기업, 기관, 협회, 단체라면 어디나 참여 가능하다. 

보육·돌봄 등 사회서비스분야, 디지털·IoT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환경·도시재생 등 지역연계 분야, 혁신창업 등 사회혁신 분야 등 50+세대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모든 분야에서 제안이 가능하다.
    
제안 접수는 4월 9일까지 가능하며 서면 심사와 실무협의를 거쳐 5월 18일(화)에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 한다. 재단은 이번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2일 오후 3시에 유튜브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50+적합일자리 사업에 필요한 맞춤 지원을 통해 연내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인재모집이 필요한 사업의 경우 시장 수요에 맞는 50+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모집과 선발과정을 지원하고 교육훈련이 필요한 사업이라면 50+인재가 시장 수요에 잘 대응하도록 교육비와 교육장소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활동 연계가 필요하다면 시장 수요와 50+인재를 연결하고 일정 활동비(임금)의 지원도 가능하다. 

재단은 상반기 집중 공모에 이어 하반기(9월)에도 한 번 더 집중 공모를 진행하며 연중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상시 채널도 별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