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MO, 중기‘제조데이터 공동활용 플랫폼 R&D’ 올해 신규 지원
상태바
KOSMO, 중기‘제조데이터 공동활용 플랫폼 R&D’ 올해 신규 지원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중소 제조현장에서도 인공지능(AI)과 데이터에 기반해 다수가 활용 가능하도록 하는 공동 활용 플랫폼 및 솔루션 개발 지원이 본격 추진된다.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KOSMO)은 내달 9일까지 제조데이터 공동활용 플랫폼 기술개발 사업에 참여할 컨소시엄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연구소·대학의 전문 인력과 중소기업이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KOSMO는 기술수요조사 및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과제기획위원회의 기획을 거쳐 사업성·기술성 측면에서 파급력이 큰 기술 품목을 도출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사업 특별지침에 따라 정부지원연구개발비 지원 비율이 75%에서 80%로 상향됐으며 중소기업의 현금 부담 비중을 40%에서 10%로 낮췄다. 과제 당 개발 기간은 최대 21개월 이내 지원한도는 21억 원이다.

현재 중소벤처기업부와 KOSMO는 스마트공장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저장·분석·활용하여 중소기업의 인공지능(AI) 스마트공장화를 지원하는 인공지능(AI) 중소벤처 제조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컨소시엄은 KAMP 플랫폼의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으며, 향후 개발된 시스템 또한 KAMP를 통해 확산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4월 9일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