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르마체인-블루힐릭스, 블록체인 기술 기반 전자 계약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피르마체인-블루힐릭스, 블록체인 기술 기반 전자 계약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 체결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1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 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글로벌 블록체인 금융·보안 기술 기업 블루힐릭스 코리아(Bluehelix Kore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전자 계약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촉진 및 기술 협업이 핵심이다.

피르마체인은 기존 문서 기반 모든 사회적 및 법적 조치(계약, 공증 등)의 전자문서 서명을 블록체인과 결합해 투명한 플랫폼으로 대체하는 것이 목표로 하고 있다. 피르마체인은 독립된 노드에서 검증 가능한 고유의 해시값을 통해 계약의 정당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블루힐릭스 코리아는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블루힐릭스가 2019년 서울에 설립한 조인트벤처(Joint Venture)이며, 블루힐릭스는 금융 거래와 디지털 자산 관리를 위한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블루힐릭스 설립 초기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을 비롯해 노드 캐피탈(Node Capital) 등에서 15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현재 블루힐릭스는 HBTC 체인, 클라우드 형식의 거래소 솔루션 개발, HBTC 거래소 총 3개 사업을 주축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 가운데 HBTC 거래소는 애플 공동 창업자 스티브 워즈니악이 설립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에포스(Efforce)의 가상자산인 WOZX를 최초로 상장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윤영인 피르마체인 대표는 “파트너십을 통해 피르마체인의 메인넷 아우구스투스(Augustus)의 안정된 운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가 여느 기업보다 높기에 프로젝트 안팎으로 다양한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