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포씨 코리아, 씨유박스에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공급
상태바
클라우드포씨 코리아, 씨유박스에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공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3.1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유박스의 AI 안면인식 사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시너지 효과 기대

글로벌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MSP) 기업 클라우드포씨(CLOUD4C KOREA)가 국내 생체인식 기술 기업 씨유박스(CUBOX)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클라우드포씨는 AWS 기반의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씨유박스의 퍼블릭 클라우드가 올해 말 이내로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확장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확장은 씨유박스의 핵심기술인 AI,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생체인식과 멀티팩터 인증(MFA)을 더욱 용이하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피터 클라우드포씨 한국 지사장은 “씨유박스의 신뢰받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파트너로서 씨유박스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여정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씨유박스는 인천국제공항을 포함한 국내외 공항과 출입국 관리소에 생체인식 기술을 보급하는 선두 업체로서 전문 하이퍼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업체가 반드시 필요했다. 클라우드포씨는 클라우드 엔지니어링에 전문 기술 역량을 제공해 씨유박스를 도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씨유박스 남운성 대표(왼쪽)과 클라우드포씨 서피터 한국 지사장이 업무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씨유박스 남운성 대표(왼쪽)과 클라우드포씨 서피터 한국 지사장이 업무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씨유박스는 한국 최고의 생체인식 기술 공급 업체로 자체적인 AI 기반 안면 인식 알고리즘을 통해 신원 증명이 요구되는 모든 보안 분야에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스마트 에어포트(Smart Airport), 접근 관리, 디지털 신원 확인 솔루션이 있다.

남운성 씨유박스 대표는 “우리가 클라우드포씨를 선택한 이유는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이해가 깊고, 광범위한 자체 데이터센터와 글로벌 지원 네트워크를 통해 민첩성, 확장성, 유연성을 모두 갖추었기 때문이다”라고 이번 계약 이유를 밝혔다.

이어 남운성 대표는 “우리는 자체적인 딥러닝 AI 알고리즘 기술을 기반으로 한 통합 보안 솔루션으로 이미 국내 정부 ‘가’급 생체 보안 분야의 100%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이번 계약 체결은 우리의 핵심 기능인 선진 생체인식 기술 솔루션을 보강하고 모든 산업 분야의 고객들에게 클라우드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씨유박스가 아시아태평양을 비롯해 일본과 유럽, 중동, 북미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진출을 겨냥하고 있는 가운데 클라우드포씨는 씨유박스의 퍼블릭 클라우드 관리 간소화와 배포 속도 단축, 비용 최적화를 실현할 예정이다.

또한, 클라우드포씨는 클라우드 관련 구조적, 기술적 및 상업 측면의 전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며, 씨유박스의 클라우드 관련 비즈니스에 적합한 클라우드 솔루션 모듈화를 구현화 시킴으로써 AWS, MS Azure, GCP를 포함한 다양한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위에 민첩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한편, 클라우드포씨는 2017년부터 국내 대기업들에게 SAP 서비스, 데이터센터 현대화,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비즈니스 연속성, 빅데이터와 AI 등의 고도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지원해 오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한국 지사를 설립함으로써 한국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금융 클라우드를 포함한 산업 클라우드 프레임워크(Industry Cloud Framework)부터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Enterprise Application), AIOps, DevOps, AI, 빅데이터, 머신러닝, IoT,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에지 컴퓨팅(Edge Computing), 데스크톱 가상화(VDI), 클라우드 자동화(Cloud Automation), 하이브리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호스팅 등 기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제공해온 서비스를 국내 시장까지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