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대학·기업’ 동반 성장 도모…시장수요 맞춤형 개방형연구실 사업 추진
상태바
부산시, ‘대학·기업’ 동반 성장 도모…시장수요 맞춤형 개방형연구실 사업 추진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은 대학 연구개발(R&D)의 활성화와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시장수요 맞춤형 개방형연구실 사업의 공모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시장수요 맞춤형 개방형연구실 사업은 대학이 보유한 우수 기술을 지역 기업에 개방, 대학의 연구개발 활성화와 지역 기업의 기술 사업화를 촉진하는 산학협력 R&D 사업이다. 

올해 총 15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이 사업의 신청 대상은 기존 보유기술의 개선·향상을 통해 사업화 추진을 희망하는 부산 소재 대학 연구실이며 지역 기업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4월 9일까지며 기술개발 수준과 성과목표 등에 따라 두 가지(R&BD, 사업화협력) 유형으로 구분한다. 특히 ‘R&BD유형’에 선정된 연구과제는 성과평가 결과에 따라 내년까지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업 신청 등의 자세한 내용은 부산산업과학혁신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추후 연구역량, 기술 및 제품의 시장성,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0개 내외 연구과제를 4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