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세계 수준의 글로벌 창업기업 육성 나선다
상태바
TIPA, 세계 수준의 글로벌 창업기업 육성 나선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이 세계시장에 도전하는 글로벌 창업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1년도 글로벌 창업기업 기술개발사업’을 신규 지원한다.

글로벌 창업기업 기술개발사업은 해외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 1년 미만의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수준의 R&D 지원을 통해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 유망 기술을 보유한 한국형 글로벌 창업기업 육성을 목표로 지원한다.

올해부터 지원하는 사업으로 그 동안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창업하는 본 글로벌(Born Global) 기업에 대한 지원 필요성은 계속 강조돼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이 사업을 신규 지원함으로써 그 동안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던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과 더불어 우수 창업기업의 정부 R&D 지원 폭을 한층 넓혔다.

우선 정량적 목표성과는 해외 매출계약 또는 국내・해외 투자유치, 해외 특허 출원 또는 등록 2건 이상, 해외 2개국 이상 수출 실적 달성, 해외 현지법인 및 사무소 설립 등 일정 비율 이상 제시한 성과목표 달성 시 사업 완료다.

주요 지원내용은 ▲기술개발(R&D) 자금 지원 ▲지원기업의 사업화 촉진을 위해 수출 전문가 컨설팅 ▲향후 중기부내 수출 지원프로그램 후속 연계 등에 대해서 후속지원 한다.

사업 신청은 12일부터 25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