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센트럴게임즈-아타리, 가상자산 기반 오락 시설 공동 개발
상태바
디센트럴게임즈-아타리, 가상자산 기반 오락 시설 공동 개발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0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디센트럴 게임즈(Decentral Games)가 미국 유명 비디오 게임 회사 아타리(Atari)와 가상자산 기반 오락 시설(Crypto Casino) 등 계획 지구를 공동 개발한다고 9일 전했다. 디센트럴 게임즈는 아타리와의 협업 이후에도 유사 공동 개발 사례를 확장할 방침이다.

디센트럴 게임즈는 커뮤니티 기반의 메타버스를 개발하며, 가상공간을 소유, 관리, 수익화할 수 있는 DAO(분산형 자율조직)이다.

디센트럴 게임즈가 제작하는 아타리 오락 시설은 오는 5월 중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아타리 스페셜’ 게임을 포함해 ‘아타리 테마’ 게임들도 출시된다.

메타버스 내 참여자들은 디센트럴랜드 토큰(MANA), 다이(DAI), 아타리 토큰(ATRI)을 통해 디센트럴게임즈 토큰(DG)을 획득할 수 있다. DG토큰 보유자는 이 오락 시설에 대한 지분을 가지며 디센트럴 게임즈 운영 방식에 관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DG 스테이킹을 통해 연평균 50% 이상 수익도 얻을 수 있다.

마일스 안토니 디센트럴 게임즈 프로젝트 책임자는 “디센트럴 게임즈는 이전 게임 출시 3개월 만에 거래 금액 3천만 달러를 넘겼다”며 “앞으로 더 많은 참여자를 수용하기 위해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프레드릭 슈네 아타리 CEO(최고경영책임자)는 “아타리는 늘 게임 생태계의 선두에 있었다”며 “2021년에 우리는 유저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게임 산업을 발전시키고 재정의할 것”이라 말했다.

아타리와 디센트럴 게임즈는 아타리 오락시설에서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는 이벤트를 매달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