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창업기업 90개사 5개국 세계 진출 지원 박차
상태바
중기부, 창업기업 90개사 5개국 세계 진출 지원 박차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0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1년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비)창업기업을 31일까지 모집한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사업’은 해외 진출 초기 단계의 (예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진출계획의 구체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중국 베이징, 독일 베를린까지 진출 지원 지역을 확대하고 전년 대비 지원규모를 50% 늘려 90개사를 선정한다.

창업기업의 현지 창업생태계 검증을 도울 해외 창업기획자는 최대 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으며 현지 시장진출 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을 선발하기 위해 직접 한국에 방한해 창업기업 선정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창업기업에는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2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 해외 창업기획자의 보육 프로그램에 더해 피칭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해외 피칭경진대회 참가를 추가 지원한다.
 
피칭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에 영문 발표 자료 구성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과 디자인·제작, 영어 발표 교육과 연중 개최되는 세계 창업기업 경진대회에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해외 액셀러레이터가 주관하는 데모데이 등에 참가해 해외 투자사와 투자자 등과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글로벌 투자유치 기회 확보와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또는 업력 7년 이내 창업기업은 케이-스타트업 누리집에서 진출 희망 국가와 지역을 선택해 영문 사업계획서 등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