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1000개 기업·기관에 고성능 컴퓨팅 지원
상태바
과기정통부, 1000개 기업·기관에 고성능 컴퓨팅 지원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3.0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올해 1000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고성능 컴퓨팅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인공지능(AI) 경쟁력의 원천인 컴퓨팅 자원을 누구나 손쉽게 활용해 신기술과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고성능 컴퓨팅 지원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과기정통부는 지원 첫해였던 2019년, 2020년도에 비해 더 확대된 고성능 컴퓨팅 자원을 확보해 기업·기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1초당 1회 더하기 연산을 플롭스(Flops)라 부르며, 초당 1조 번 연산하면 TF(TeraFlops) 1000조 번은 PF(PetaFlops)라 한다. (출처: 과기정통부)

NIPA 성과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작년 883개 중소·벤처기업, 연구소, 대학 등에 고성능 컴퓨팅을 지원해 인공지능 기술 개발 기간 평균 3.9개월 단축하고, 월평균 5백만 원 비용 절감 효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고성능 컴퓨팅 지원 사업 공급업체로 네이버 클라우드(NAVER Cloud)를 선정해 연중 상시 지원 체제로 추진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송경희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은 “고성능 컴퓨팅 지원 사업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라도 쉽고 빠르게 AI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 앞으로도 국내 기업·기관의 AI 기술력을 향상하고 경쟁력 있는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해 AI 산업 성장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