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KISA, 안심하고 이용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 보안 시범 사업' 공모
상태바
KISA, 안심하고 이용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 보안 시범 사업' 공모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3.0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신기술 적용 비대면 서비스 보안 시범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신뢰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 구축 사례 발굴 및 확산을 목적으로 하며, 이에 KISA는 IT 신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진료·교육·근무와 온라인 유통·결제 등 디지털뉴딜 비대면 서비스 4개 분야 및 신규 분야 1개 등 5개 분야에서 총 5개 과제(분야별 1개)를 선정한다. 또한, 매칭펀드 방식으로 과제별 최대 8.9억 원 규모의 최신 보안 기술 적용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국민의 이용 효과가 큰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 중이거나 제공 예정인 컨소시엄이며, 개발 및 운영 단계에서의 보안 기술 적용을 지원하므로 반드시 1개 이상 기업·기관이 수요기관으로 참여한 컨소시엄 형태로 구성해야 한다.

KISA 신대규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 사용이 일상화된 만큼, 발생 가능한 보안 위협에 대한 예방과 대비책이 꼭 필요하다. 이번 시범 사업을 통해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들이 개발·보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 신청은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KISA 누리집 입찰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