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KED와 디지털 산업 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힘 모은다
상태바
KTL, KED와 디지털 산업 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힘 모은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0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한국기업데이터와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디지털 뉴딜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유통거래 활성화를 위한 마켓플레이스 구축 ▲공급·수요기업 발굴 및 육성 ▲플랫폼 주관의 경진대회, 컨퍼런스 개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 협업 공간지원 등 데이터 기반의 가치창출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KTL은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KED와 빅데이터 노하우를 공유하고, 약 1100만 개 기업 데이터베이스(DB)를 결합·분석해 플랫폼에 유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출입 거래, 상품·기술개발 등에 필요한 데이터를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어 국내 기업들의 혁신 속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이 자생할 수 있는 생태계 마련해 국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 기반 조성을 적극 뒷받침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 총괄 책임자 KTL 권종원 산업지능화지원센터장은 “정부 디지털 뉴딜 정책을 지원 및 데이터 경제 발전 선도를 위해 한국기업데이터와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을 조성해 국내 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외부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