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퍼스 “화물차 전용 내비 앱으로 안전운전 습관 키우세요”
상태바
맵퍼스 “화물차 전용 내비 앱으로 안전운전 습관 키우세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0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틀란 트럭’ 앱 출시 기념 ‘화물차 안전운전 캠페인’ 실시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가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 트럭’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화물차 안전운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커머셜, 미쉐린코리아, 불스원, 상용차정보가 후원한다.

캠페인 포스터 [사진=맵퍼스]
캠페인 포스터 [사진=맵퍼스]

아틀란 트럭 안전운전 캠페인은 화물차 운전자의 교통사고 감소와 안전운전 문화정착을 위해 기획됐다. 운전자는 아틀란 트럭 앱을 통해 과속, 급가속, 급감속, 연속운전 등 자신의 운전습관을 점수로 확인하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가 최근 5년간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실태를 분석한 결과 사망자 총 1079명 중 절반가량인 523명이 화물차 관련 사고로 숨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 화물차 사고로 인한 피해자의 치사율은 11~13.7%에 달했다.

이에 맵퍼스는 화물차 안전기능을 강화한 아틀란 트럭 앱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 것. 특히 화물차에 적합한 안전운전점수 시스템을 개발해 운전자 스스로 운전습관을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 안전운전 점수는 운전자의 과속, 급감속, 연속운전 등 운행 데이터를 토대로 산출된다.

캠페인은 아틀란 트럭 앱을 다운받고 ‘안전운전점수’ 사용 동의를 체크한 후 28일까지 앱을 사용해 1000km 이상 주행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참여 가능하다. 안전운전점수 상위 1000명에게는 아틀란 트럭 앱 무료 이용쿠폰(3개월권)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