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스토어넥스트, SPEC SFS 2014 벤치마크서 1위 차지
상태바
퀀텀 스토어넥스트, SPEC SFS 2014 벤치마크서 1위 차지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3.0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코리아는 자사의 대용량 데이터 자동화 관리 파일 시스템인 ‘스토어넥스트(StorNext)’가 컴퓨팅 시스템 테스트 기관 SPEC(Standard Performance Evaluation Corporation)의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비디오 워크로드를 위한 가장 빠른 파일 시스템이라는 점을 공식 인정받았다고 발표했다.


퀸텀코리아에 따르면 SPEC SFS 2014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퀀텀 스토어넥스트 7은 동시 스트림(concurrent stream)당 낮은 비용으로 2순위 경쟁사보다 57% 적은 스토리지 노드로 구현된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통해 총 3개의 성능 지표에서 타사의 모든 경쟁 파일 시스템을 크게 앞서는 결과를 얻었다.

스토어넥스트 시스템으로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영상 관제 파일 캡처 및 보존, 대용량 디지털 이미지 파일을 보유한 지구 및 생명과학 등의 분야에서 높은 스트리밍 성능 및 데이터 수명주기 관리의 이점을 확보할 수 있다.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및 퀀텀 F 시리즈 NVMe 스토리지 서버는 고성능 비디오 기반 워크로드를 시뮬레이션하도록 설계된 ‘SPEC SFS 2014 SP2’ 비디오 데이터 애플리케이션(VDA)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 최고의 총 처리량(34391 MB/초) ▲ 최저의 대기 시간(전체 응답 시간이 0.9 밀리초(1000분의 1초) ▲최대의 동시 스트림 수(7450개 스트림) 등의 성능에 대한 새로운 기록을 수립했다.

퀀텀 브라이언 폴로스키 최고개발책임자(CDO)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교육, 관제 등 모든 산업이 점점 더 많은 비디오를 제작하면서, 고객들은 비디오 콘텐츠를 수집하고 처리하기 위해 매우 높은 성능의 스토리지 시스템을 원하고 있다. 이번 테스트 결과는 스토어넥스트가 전 세계에서 비디오 워크로드를 위한 가장 빠른 파일 시스템이라는 점을 명확히 보여준다.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의 아키텍처는 차 순위 경쟁 업체보다 훨씬 적은 하드웨어로 이러한 기록적인 결과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