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MRA 컨설팅 무상 제공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MRA 컨설팅 무상 제공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3.0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을 위해 ‘클라우드 MRA(Migration Readiness Assessment) 컨설팅’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상 서비스는 클라우드 도입을 위한 고객 현 상태 점검을 목적으로 하며 도입 필요성과 주체, 교육, 프로세스, 운영, 보안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 

 

주요 이해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컨설팅을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 도입 시 얻을 수 있는 인프라 비용 절감, 업무 효율성 향상, 개발 시간 단축, 오류 감소 등 효과와 이점을 구체적으로 상담받을 수 있다.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첫 단계인 MRA 컨설팅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유는 많은 회사가 본격적인 마이그레이션 작업 전에 관련 예산이 반영돼 있지 않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이에 고객사는 추가적인 예산 사용 없이 빠르게 컨설팅을 받아 부담을 최소화하고 마이그레이션 계획 수립과 실행을 구체화할 수 있다.

클라우드 MRA 컨설팅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이그레이션 준비 상태를 진단하고 도입 계획을 제안하는 것으로 마이그레이션 완료 후 월 사용 비용이 약 5천만 원 이상 예상되는 기업 또는 베스핀글로벌이 직접 추천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베스핀글로벌 이근우 마이그레이션옵스 본부장은 “기업 고객의 마이그레이션 고민 중 30%가 기술적인 고민이고, 70%가 비기술적인 고민이라고 한다. 마이그레이션을 하면서 예산, 조직 구성, 프로세스 등 비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고민도 많은데, 이 중 상당 부분을 무상 클라우드 MRA 컨설팅을 통해 사전에 해결하고 클라우드 도입을 가시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