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코딩 없이 프로그램 제작 가능한 '데브온 NCD' 무료 배포
상태바
LG CNS, 코딩 없이 프로그램 제작 가능한 '데브온 NCD' 무료 배포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3.0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는 프로그램 개발 플랫폼 데브온 NCD를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2일 무료 공개했다. 웨비나를 통해 데브온 NCD를 시연하고 현장 적용사례, 향후 계획 등을 소개했다.

데브온 NCD의 NCD란, ‘코딩 없는 개발(No Coding Development)’이다. 데브온 NCD는 개발 언어를 입력하는 과정인 코딩을 생략했다. 또한, 프로그램 작동 과정을 순서도(Flow Chart)로 시각화해 마우스로 컴퓨터 바탕화면 속 아이콘을 옮기듯 손쉽게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개발 시간도 절감했다. 기존에 개발자는 코딩을 마친 뒤 프로그램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해야만 했지만, 데브온 NCD는 이 과정을 대신 수행하고 프로그램을 완성해준다. 덕분에 개발자는 프로그램 논리성을 완성하는 데에만 집중하면 된다.

LG CNS는 6년간 공공, 유통,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군 1000여 개 프로젝트에서 데브온 NCD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당 평균 5000여 개 이상 기능을 구현하는 등 데브온 NCD의 효과성과 범용성을 검증했다.

LG CNS는 앞으로 대학교와 소규모 업체 등에 데브온 NCD를 제공할 예정이다. 개발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대학교와 함께 개발 인력도 양성할 방침이다.

이호군 LG CNS 이행혁신 부문 개발혁신센터장 상무는 “기술이 빠르게 진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상호 협력하며 성공 사례를 만들어내는 IT 개발 역량이 중요”하다며 “데브온 NCD 무료 공개로 상생의 개발 생태계 구축은 물론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제공해 중소기업, 학계의 디지털 전환(DX) 가속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