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기업지원센터 1차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기업지원센터 1차 입주기업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0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지역 콘텐츠 산업 발전을 이끌어 나갈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입주기업은 콘텐츠 산업 분야 적합성과 아이템 우수성, 향후 사업계획 등 현재의 역량과 미래의 성장 잠재력을 고려하여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포스터 [사진=충남도]
모집 포스터 [사진=충남도]

 
입주대상은 한국표준산업 분류상 콘텐츠산업 업종에 해당하는 기업으로, 선발된 기업은 1년 계약, 연장심사 결과에 따라 최대 5년 동안 입주가 가능하다.
 
지원센터 입주기업은 사업고도화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기업에 선정될 경우 최대 1억 2500만 원의 지원 혜택을 받는다. 또 기업 경영과 글로벌 진출에 도움을 주는 액셀러레이팅도 지원 받게 된다.
 
지원센터는 천안·아산 KTX 역세권의 좋은 입지와 입주기업 집중 육성전략으로 2019년 4월 개소 이래 입주기업의 괄목한 성장을 내고 있다.

중앙 정부와 충남도의 육성전략인 실감콘텐츠 R&BD 클러스터에 충남글로벌게임센터, 충남VR·AR제작거점센터와 함께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기업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할 수 있다.

입주기업에는 ▲2~8인실의 맞춤형 사무공간 및 회의실 ▲XR스테이지, 모션캡쳐장비, (VR HMD·AR 글래스)3D 스캐너 ▲OA시설, 휴게실, 스튜디오, 와이드 스크린을 비치한 이벤트홀 ▲입주기업 맞춤형 지원, 진흥원 인프라 및 타센터 연계 지원사업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최근 입주기업을 보다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중기부 공공액셀러레이터 등록을 마쳤다.”며 “대내외 투자환경에 적합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창업 전 주기에 걸쳐 뒷받침하겠다.”라고 전했다.
 
입주 신청접수는 8일부터 12일 오후 4시까지 방문이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마감 기한 내 도착분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내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