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헌신도재단, 가헌학술상 후원 통해 우수 과학기술 논문 시상
상태바
가헌신도재단, 가헌학술상 후원 통해 우수 과학기술 논문 시상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2.2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헌신도재단이 ‘2021 한국CDE학회’에서 최우수논문 시상식을 열고, 과학 분야에서 탁월한 논문을 발표한 연구자에게 연구지원금 1000만 원과 기념패를 전달했다.

올해 가헌학술상 최우수논문에는 권기연 금오공과대학교 산업공학부 교수와 김병철 한국기술교육대 기계공학부 교수의 ‘선박 곡부재 계측 포인트에 대한 곡면 모델링 방법’이 선정됐다.

논문은 선박의 선수미 부분 추진 저항을 감소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3차원 계측기를 이용하여 부재를 측정하고 이로부터 곡면을 모델링하여 계측 곡면과 설계 곡면을 비교해 완성도를 평가했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CDE학회는 1995년 설립된 우리나라 대표 다학제간 정보기술(IT)융합 학회로 기계, 자동차, 조선, 산업, 건축, 의료, 국방,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돼있다. 가헌학술상은 신도리코 비영리 법인인 가헌신도재단이 수여 하는 상으로, 한국CDE학회 논문집에 게재된 논문 중 탁월성을 인정받은 논문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우석형 회장은 “가헌신도재단은 故 우상기 선대회장님의 뜻을 받들어 과학 기술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과학 기술이 안정적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