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로봇, 강력한 전기 진공 그리퍼 ‘VGP20’ 신제품 출시
상태바
온로봇, 강력한 전기 진공 그리퍼 ‘VGP20’ 신제품 출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2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 그립부터 하드 그립까지 용도에 따라 그립 유형을 변경…효율적 사용 가능

협업 애플리케이션용 툴 제조 전문 기업인 온로봇(OnRobot)은 전기 진공 그리퍼 VGP20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VGP20 그리퍼는 부피가 커서 다루기 어렵거나 표면에 미세 구멍이 있는 상자 등과 같은 까다로운 패키징 및 팔레타이징(palletizing)에 효과적이다. 

모든 로봇 브랜드와 호환이 가능한 이 그리퍼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전기 진공 그리퍼로 가반 하중 20kg(44.09lbs)까지 처리할 수 있어 화장품, 전자제품, 의약품, 식음료 등 다양한 분야에 적합하다.

VGP20 전기 진공 그리퍼는 기존의 공압 그리퍼에 비해 복잡성과 비용을 줄여 처리할 수 있다. 

공압 그리퍼를 작동시키려면 압축 공기가 필요하지만 VGP20 그리퍼는 전기 진공 그리퍼로 즉시 작동 시킬 수 있으며 기존 공압 그리퍼에 비해 유지관리 비용을 최대 90%까지 절감할 수 있다.

또 VGP20 그리퍼에 내장된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사용이 간편한 소프트웨어와 결합돼 기존 공압 그리퍼의 성능을 뛰어넘는 정밀한 공기 흐름을 제어한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섬세한 물건에 사용되는 소프트 그립부터 미세 구멍이 있는 부피가 크고 무거운 상자를 취급하는 하드 그립까지, 용도에 따라 그립 유형을 변경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보다 얇고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포장재들을 쉽게 처리하므로 배송과 자동화, 포장재에 대한 비용 부담을 절감해준다. 

공기 흐름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해 어떤 이유로든 진공이 중단되면 로봇이 즉시 중지되고 그리퍼의 소프트웨어시스템에 경고 팝업창이 표시된다.

온로봇 관계자는 “VGP20 그리퍼와 같은 넓은 범위에 적용이 가능한 스마트하고 유연한 솔루션을 통해 제조업체가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