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AI·자율주행 데브코스 참가자 모집
상태바
프로그래머스, AI·자율주행 데브코스 참가자 모집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2.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자 커리어 플랫폼 프로그래머스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래밍 교육 사업 ‘K-digital Training’의 하나로 진행하는 인공지능(AI) 및 자율주행 데브코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공지능 데브코스는 ▲미국 실리콘밸리 전문가 및 국내외 실무자 참여 ▲분야별 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 진행 ▲그렙 서비스 ‘모니토’를 활용한 정기적인 역량 테스트 ▲프리미엄 포지션 매칭 서비스 ‘탑프로그래머스’를 통한 우수 인재 취업 지원 등을 통해 실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자율주행 데브코스는 ▲자율주행 로봇을 연구하는 자이트론 실무진 및 국내외 전문가 참여 ▲LiDAR, IMU 센서 등 장착한 모형 차를 활용한 실습 진행 ▲최종 프로젝트 ‘자율주행 경진 대회’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지식을 모두 갖춘 전문 인력을 배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4월 19일부터이며 20주간 온·오프라인에서 이론 수업과 실습을 병행한다. 실습은 개인 및 팀으로 진행하고 팀은 공동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것이 목표다.

임성수 그렙 대표는 “보여주기식 교육이 아닌 프로그래머스가 보유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전문가와 함께 실무 교육을 만들어가겠다”며 “업계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2기 데브코스는 20년 1기 모집 시 많은 지원자가 몰렸던 상황을 고려해, 정원의 2배인 90명을 뽑을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3월 12일까지며, 프로그래머스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