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마이크로소프트 Azure 온라인 해커톤’ 개최
상태바
‘2021 마이크로소프트 Azure 온라인 해커톤’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25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팩토리,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로 해커톤 운영 참여

글로벌 선도 플랫폼 아고라이즈(Agorize)가 주최·주관하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후원하는 ‘2021 마이크로소프트 Azure 온라인 해커톤’이 개최된다. 

인공지능 플랫폼 서비스 기업 인공지능팩토리는 공유 플랫폼을 통해 해커톤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파트너 자격으로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이번 해커톤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최대 200개 팀 규모로 운영될 이번 온라인 해커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를 활용해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대회로 오픈콜과 심화 및 멘토링 단계, 피칭데이 순으로 진행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아고라이즈는 아시아 전역 16개 국가에서 참여하는 이번 해커톤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이뤄지고 있는 의사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인사이트를 도출해낸다는 계획이다.

이번 해커톤에서 사용하는 개발 플랫폼 Azure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및 서비스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세계적인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 보안을 갖춘Azure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참가자들이 글로벌 시장에 거대한 변화를 불러올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도전 과제는 총 5개다. 참가자들은 금융 및 회계, 통신, 교육, 건강 기술, 와일드 카드 중 해결하고 싶은 과제를 선택해 솔루션을 제출하면 된다. 중복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개 아이디어의 솔루션 제출도 허가된다.

오픈콜 기간은 3월 1일까지다. 플랫폼을 통해 참가신청, 팀 구성 및 솔루션을 제출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금융 및 회계, 통신, 교육, 건강 기술, 와일드 카드 등 총 5개의 과제 중 해결하고 싶은 과제를 선택, 5~10장의 슬라이드로 구성된 솔루션을 제출하면 된다. 

중복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개 아이디어의 솔루션 제출도 허가된다. 보너스 점수를 얻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보너스 점수는 산업 과제를 해결했을 때 주어지는데 이를 통해 다른 사람보다 앞서 나갈 수 있다. 

심화 및 멘토링 단계는 3월 9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된다. 모든 참가자를 위한 주간 멘토링 세션으로 심사위원들은 멘토링 후 모든 프로젝트를 평가해 최대 10개의 결선 진출팀을 선택하게 된다. 결과는 4월 20일 발표된다.

모든 결선 진출팀은 피칭데이에서 실력을 보여주게 된다. 피칭데이는 5월 3일부터 일주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해커톤의 시상은 1등 8000달러, 2등 5000달러, 3등(각 4개 부문) 1000달러 씩 총 6팀에게 돌아간다. 모든 수상팀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계획이다.

해커톤 참가 접수는 아고라이즈 홈페이지와 인공지능팩토리 홈페이지를 통해 3월 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