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제로페이 사용 기업에 모바일 전자식권 서비스 무료 제공
상태바
기업제로페이 사용 기업에 모바일 전자식권 서비스 무료 제공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2.2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기업제로페이를 이용하는 기업과 공공 기관에 모바일 전자 식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업제로페이는 공공 기관 및 일반 기업 소속 직원이 업무 추진비를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이 해당 법인 계좌에서 가맹점으로 이체되는 QR 코드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에 따르면, 기업제로페이는 사용 기업에 이용료가 없고 결제 대상인 제로페이 가맹점(연매출 8억 원 이하 소상공인 가맹점) 또한 결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업무추진비 외 특근매식비, 일반 수용비 등 다른 경비 항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특히, 일반 기업 및 공공 기관은 기업제로페이를 모바일 전자 식권으로 활용할 수 있다. 회사마다 정해진 식대 규정 금액을 기준으로 결제 한도 및 가능 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사용자별, 업종별 한도도 제한 가능하다.

더불어 매월 식대 정산을 해야 했던 기타 전자식권과는 다르게 회사 계좌와 실시간 연동으로 이체돼 식대 정산이 필요 없다.

관리자의 경우 PC에서 기업제로페이 사이트에 접속해 ▲동일 가맹점 중복 사용 보고서 ▲규정 금액 이상 사용 보고서 ▲휴일·심야 사용 보고서 등 자동 보고서를 통해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비플제로페이 앱에서 ‘기업 제로페이’를 선택한 후 각 지출 항목을 선택해 결제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