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보건환경연구원, 비대면 시대 맞춤형 과학체험키트 배부
상태바
부산보건환경연구원, 비대면 시대 맞춤형 과학체험키트 배부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2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매년 실시하던 체험 교실 운영이 어려워짐에 따라 25일부터 지역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과학체험키트’를 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과학체험키트’는 기존 체험 교실 내용 중 가정에서 손쉽게 실험할 수 있는 내용을 위주로 구성됐다. 

교육 참여자는 해당 키트를 배부받은 뒤 각 가정에서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의 동영상 자료를 통해 실험방법을 확인하면 된다.

신청은 부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1인 1세트씩 선착순 100명으로 마감되며 체험키트 수령은 직접 방문 또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환경연구원(051-309-2841~3)에 문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대면수업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체험교실은 올 3월부터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3월 ‘대기 교실(우리가 숨 쉬는 공기)’ ▲5월 ‘식·약품 교실(타르색소는 무엇인가?)’ ▲7월 ‘미생물 교실(작은 빨간집모기 등 모기관찰)’ ▲9월 ‘수질 교실(생활 속의 산과 염기–수소이온농도(pH)로 알아보기)’ ▲11월 ‘수의사 교실(동물 혈액에 담긴 비밀)’ 등 총 5개 교실로 이뤄지며 교실별 자료는 순차적 게재될 예정이다.

정영란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보건․환경․동물 분야의 특화된 전문 연구인력이 운영 중”이라며 “이번 비대면 체험 교실이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에 안전과 체험을 동시에 경험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