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저전력 주차녹화 지원 FHD 블랙박스 ‘아이나비 Z5000 플러스’ 출시
상태바
팅크웨어, 저전력 주차녹화 지원 FHD 블랙박스 ‘아이나비 Z5000 플러스’ 출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2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팅크웨어가 저전력 주차녹화 기능을 지원하는 FHD 블랙박스 ‘아이나비 Z5000 플러스(Plus)’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2채널 FHD 화질을 지원하는 ‘아이나비 Z5000 플러스’는 기존 출시된 Z시리즈 제품 대비, 2배 이상의 영상 저장 및 주차 녹화시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나비 Z5000 플러스 [사진=팅크웨어]
아이나비 Z5000 플러스 [사진=팅크웨어]

영상 저장의 경우 전후방 상시 영상녹화 파일의 화질은 유지하되 파일 사이즈를 50%까지 압축해 기존 대비 2배 이상의 영상파일 저장 가능한 ‘메모리 절약모드(Memory Saving)’ 기능이 적용됐다. 

주차녹화는 기존 프리미엄 제품에 적용됐던 ‘저전력주차녹화’ 솔루션이 적용되어 주차 시 보조배터리를 장착해 사용할 경우 최대 150시간까지 장시간 주차녹화가 지원된다.

별도 추가기능으로 ‘아이나비 커넥티드 스탠다드 플러스 서비스’와 ‘사이드 카메라’ 확대 연결기능이 적용된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스탠다드 플러스’ 서비스는 주차 중 차량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주차 충격 시 실시간 알림 및 당시 전방 이미지가 일 10회까지 전송되는 ‘주차충격알림’ ▲주행 거리와 운전습관을 확인 할 수 있는 ‘운행기록 데이터서비스’ ▲타이어, 엔진오일 등 차량 소모품 교체시기를 알려주는 ‘소모품 알림’ 을 제공한다.

또 ▲주행 중 큰 충격발생 시 사전 등록된 보호자 등에게 긴급알림문자를 발송하는 ‘긴급 SOS 알림’ ▲배터리 전압이 기준 이상 낮아졌을 경우 원격으로 블랙박스 전원을 끌 수 있는 ‘원격전원제어’ ▲주차된 차량 위치 및 시간을 알 수 있는 ‘차량위치확인’ ▲마지막 주차위치, 충격 알림을 SNS와 SMS로 공유할 수 있는 ‘차량위치공유’ 등을 지원한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는 별도 동글 연결을 통해 사용 할 수 있으며 최초 2년간은 통신비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사이드 카메라를 통한 채널 확장도 가능하다. 별도 카메라 추가장착을 통해 기존 전후 2채널에서 4채널로 확장, FHD 화질로 차량 전후뿐 아니라 좌우에 대한 촬영 및 녹화가 지원되며 사각지대 없이 모든 상황에 대한 주행, 주차 녹화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별도 외장 GPS를 통해 과속단속지점 등을 알려주는 ‘안전운행도우미’ 및 4가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촬영영상을 어느 위치에서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3.5인치 IPS 패널 ▲전원 인가 시 4초 내 켜지는 패스트 부트 솔루션 외 다양한 편의 기능도 지원된다. 무상 AS 기간도 3년으로 확대되어 사후지원도 강화했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Z5000 플러스는 효율적인 영상저장 기능과 저전력 설계를 통한 장시간 주차녹화를 지원하는 제품”이라며 “별도 장착을 통한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는 물론 ‘사이드 카메라’를 통한 4채널 확장까지 지원하는 등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