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블럭스, 쟁글 신용도 평가서 ‘우수 등급’ 획득
상태바
하이블럭스, 쟁글 신용도 평가서 ‘우수 등급’ 획득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2.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 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블(HABL)’을 개발한 하이블럭스가 글로벌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쟁글(Xangle)'의 신용도 평가에서 Solid(BBB)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하블 출시 후 토큰 활용 사례를 넓히려는 시도와 블로그, 공시 플랫폼 등을 통해 투자자와 활발히 소통한 점이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보인다.

쟁글 관계자는 "하이블럭스는 기술 감사 및 법률 자문에서 VERY HIGH, 토큰 지배 구조와 경영 성과에서 HIGH를 받으며 견조한 평가 결과가 나왔다. 특히 하블은 편리한 UI/UX 및 토큰 서비스를 통해 유저를 꾸준히 확보했고, 2019-2020 로드맵을 성실히 이행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쟁글은 가상자산을 발행한 기업 정보 등 오프체인 정보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에 기록되고 있는 온체인의 데이터들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술 감사, 프로젝트 팀원 역량, 재무 정보 등 엄격한 평가 기준으로 프로젝트의 신용도를 평가한다.

쟁글로부터 하이블럭스와 같은 BBB 등급을 받은 프로젝트에는 온톨로지(ONT), 아이콘(ICX), 대쉬(DASH) 등이 있다.

하이블럭스 관계자는 "BBB 등급이라는 좋은 평가를 얻어 동기 부여를 얻게 됐고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좋은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블럭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플랫폼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하이블럭스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하블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유튜브 등 기존 소셜 미디어에 흩어져 있는 콘텐츠들을 한곳에 모아보는 ‘큐레이션’과 모든 사용자가 수익을 공유하는 ‘앱테크’를 콘셉트로 한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현재 하블은 안드로이드와 iOS를 통해 베타 테스트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사용자 수 5만 명을 돌파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