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동이로 큰 불 막은 외국인 부부 ‘화제’…3월 중 감사패 수여 예정
상태바
양동이로 큰 불 막은 외국인 부부 ‘화제’…3월 중 감사패 수여 예정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2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외국인 부부가 큰 불로 번질뻔한 임야화재를 막아 화제다.

22일 소방청에 따르면 울주군 온산읍의 한 도로를 지나던 외국인 부부가 임야화재를 진화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막았다. 

이들은 울산광역시에 거주하는 이윤아씨(여, 31세, 베트남에서 2014년 귀화)와 이 씨의 남편인 응우옌 푸옥(NguYen Phouc, 남, 34세, 베트남 국적)은 지난 9일 회사에서 자택으로 함께 귀가하던 중 도로변에서 불꽃과 연기가 올라오는 것을 발견했다.

부부는 갓길에 차를 세우고 119에 화재신고를 한 후 주변을 둘러보다 물이 담긴 고무통과 양동이를 발견하고 양동이에 물을 담아 수차례 운반하며 화재 초기에 불길을 잡았다.

이후 온산소방서 소방대가 현장에 도착한 후에도 부부는 현장에서 화재지점으로 소방대원을 안내하고 소방대원의 잔불정리 등 활동을 보조했다.

울산 온산소방서는 헌신적인 화재진압 활동을 보여준 이 씨 부부에게 3월 중 감사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이 씨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고 다음에 비슷한 상황에 처하더라도 같은 행동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엄준욱 울산소방본부장은 “인근 야산과 주거지역으로 확산되어 대형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에서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화재를 막은 유공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외국인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소방안전교육과정을 운영해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