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랩글로벌, 딥러닝 기반 오토 라벨링 툴 ‘라벨링 AI’ 출시
상태바
디에스랩글로벌, 딥러닝 기반 오토 라벨링 툴 ‘라벨링 AI’ 출시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2.1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에스랩글로벌(DSLAB GLOBAL)은 자사의 인공지능 자동화 솔루션 ‘클릭(CLICK) AI’의 자동 라벨링 기능을 고도화한 툴 ‘라벨링(Labeling) A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에스랩글로벌의 오토 머신러닝(Auto ML)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라벨링 AI는 사람이 수작업으로 하는 수준의 정확도를 보유한다.

이전까지는 사람이 일일이 라벨링 작업을 해야 하는 데다 AI 전문 지식까지 필요해 구축이 쉽지 않았다. 그러나 라벨링 AI는 인공지능 관련 지식이 많지 않아도 코딩없이 자동으로 고객 맞춤형 라벨링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작업자와 AI가 함께 데이터를 라벨링하는 스마트 크라우드 소싱을 지원해 작업 속도가 빠르고, 사람이 진행한 라벨링 결과를 학습해 정확도가 높다. 일부 데이터를 학습하면 나머지 데이터도 알아서 라벨링하는 전처리 기법 '액션 러닝(Action Learning)'도 접목돼 물체 인식 라벨링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이 줄어든다.

라벨링 AI는 사용자에게 쉬운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맞춤형 오토 라벨링으로 데이터 선택과 시작 버튼만으로도 라벨링이 가능하며, 리포트 기능으로 진행 현황과 생산성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여승기 디에스랩글로벌 대표는 “라벨링 AI는 라벨링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해 인공지능 모델 개발 속도를 높이고 효율성을 끌어올리는, 인간과 AI의 협업에 부합하는 제품”이라며 “오토 라벨링 기능으로 AI 모델 개발의 문턱을 낮춰 여러 산업에 적극적으로 AI가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