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국민 참여 기자단 1기 모집
상태바
TIPA, 국민 참여 기자단 1기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1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이 2021년 제1기 국민 참여 기자단을 모집한다.

TIPA는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키우고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R&D 지원 사업과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을 전담하고 있다.

이번 기자단 모집 명칭은 ‵더 브릿지(The Bridge)′로 앞으로 기자단 운영을 통해 TIPA가 추진하는 사업 및 정책 등 역할을 보다 더 국민의 시선에서 쉽고, 객관적으로 알린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기자단이 본격 가동되면 보다 더 국민의 입장에서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만드는 데 반영하고 수요자 중심의 홍보 품질 향상이 기대된다.

모집 인원은 총 10명 규모며 ▲블로그 등 글쓰기에 관심 있는 리포팅 분야 6명 ▲유튜브 등 영상 촬영과 편집에 관심 있는 영상 제작 분야 4명으로 구성한다.

활동 내용은 ▲TIPA가 지원하고 있는 사업 소개 ▲우수기업 성과 홍보 등으로 TIPA가 지원하는 서비스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 상승과 정책 고객 대상 쉽고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19일까지며 서류 통과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화상면접을 실시하고 최종 합격자는 26일에 발표할 계획이다. 활동 기간은 3월 2일부터 12월 1일까지다.

활동 혜택은 TIPA 명예기자증 및 명함이 지급되며 활동 종료 이후 수료증 수여 및 우수 기자 시상이 예정돼 있다. 매달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활동 우수자를 대상으로 기관장 포상도 준비 중이다.

기자단 모집 공고 등 자세한 내용은 TIPA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