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모라이, 자율주행 분야 연구 개발 MOU 체결
상태바
앤시스코리아-모라이, 자율주행 분야 연구 개발 MOU 체결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2.0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업체 앤시스(Ansys)코리아가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스타트업 모라이(MORAI)와 자율주행 분야의 가상 시뮬레이션 테스트 환경과 검증에 필요한 기술을 공동 연구하고, 이를 개발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가상 주행 환경과 실제 차량이 통합된 혼합 현실 기반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기술을 고도화해 자동차 전방위적 기업들에 기술 검증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양사는 기술 교류와 함께 솔루션 국내외 판매 및 마케팅에 있어서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다양한 자율주행 시나리오 테스트 및 검증 프로세스 연구 ▲혼합 현실 기반의 자율주행 차량 협력 제어 시스템 평가 기술 ▲혼합 현실 자율주행 제어 부품 및 시스템 평가 환경 기술 교류 연구 ▲상호보완적 관계를 기반으로 하는 솔루션/서비스 패키지 상품 공동 기획 등에 힘을 합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모라이 홍준 공동대표는 “다가올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기술 연구 및 개발은 필수적이다. 이번 앤시스코리아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혼합 현실 기반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기술 연구가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는 “앤시스코리아는 신뢰성 높은 자율주행 차량 개발을 위해 모라이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 양사의 상호 협력으로 자동차 전방위적 기업들에 자율주행 기술 검증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국내 자율주행 시대 개막에 앞서 양사의 기술 연구를 위한 협력이 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