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소부장 기업지원 ‘장비편람’ 발간
상태바
산업부, 소부장 기업지원 ‘장비편람’ 발간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0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소재·부품·장비 기업들의 시험·평가 장비에 대한 사용편의를 높이기 위해 ‘소재부품융합 테스트베드 통합 장비편람’을 발간・배포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장비편람에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6대 분야 기술개발・사업화 과정에서 신속한 실증시험 및 신뢰성 평가 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화학연구원 등 15개 공공연구기관에 구축・운영 중인 약 900종의 장비의 구체적 사양과 서비스 내용, 활용절차 등이 포함돼 있다.

장비편람에 수록된 장비는 연구 목적 장비가 아닌 기업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공용목적을 위해 구축된 장비들로서 기업의 요청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장비 개방・활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작년 소부장 기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공공연구기관간 업무협약을 통해 일정한 요건을 갖춘 경우 사용수수료의 50% 감면을 적용받을 수 있는 장비들로 기업부담 경감이 기대된다.

특히 이번 장비편람 발간을 통해 추가 정보제공을 통한 공용장비 활용도 촉진, 활용 저조장비에 대한 기업이전 유도, 기관 간 연계를 통한 기업지원 활성화, 장비 중복 구축 방지에 따른 예산절감 등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번에 발간한 장비편람은 소부장과 관련성이 놓은 대학, 연구소, 지역 테크노파크(TP) 및 정부산하 기업지원 전담기관 등 70여개 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