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 설 연휴 방역·복지 현장 점검 나선다
상태바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 설 연휴 방역·복지 현장 점검 나선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0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이 설 연휴를 사흘 앞둔 8일부터 연휴 첫날인 11일까지 현장 방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을 앞두고 장애인 복지시설, 노인요양원 등을 방문해 종사자 노고 격려 와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이동선별검사소, 생활치료센터, 영락공원 등 방역추진 현장을 찾아 현황을 점검한다. 

또 명절에도 변함없이 시민의 안전을 위해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소방, 경찰, 군의 상황실을 방문하여 근무자를 격려 할 예정이다.

8일에는 부산신항 이동선별검사소를 방문하여 최근 항운노조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집단감염에 대한 방역 대응현황 점검 후 BPA관계자를 만나 부산신항 운영 현황 및 향후 개발 계획 등을 보고받고 관련 사항을 점검한다.

9일에는 장애인 거주시설인 ‘평화의 집’을 방문해 시설종사자를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한다. 이어 코로나19 검체검사 등 방역지원을 담당하는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과 코로나19 경증환자 입소시설인 ‘제1생활치료센터’를 방문해 방역 일선에서 업무에 여념이 없는 현업직원들을 격려한다.  

10일에는 설 연휴 기간 전면 폐쇄되어 14일까지 추모객 총량 사전 예약제로 운용 예정인 ‘영락공원’을 방문해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시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를 당부할 계획이다. 같은날 ‘동래양로원’을 방문해 노인 입소시설 종사자 격려 및 빈틈없는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한다. 

연휴 첫째 날인 11일에는 시민 생활 안전을 위해 연휴기간에도 24시간 비상근무태세를 유지할 육군 53사단, 부산경찰청, 소방재난본부의 상황실을 방문해 설 연휴에도 쉬지 못하는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말을 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