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코로나19 의심 증상 개·고양이 검사 실시
상태바
대전시, 코로나19 의심 증상 개·고양이 검사 실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0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반려동물의 방역관리를 강화하고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코로나19 관련 반려동물 관리방안’을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이 코로나19 확진자와의 접촉에 의해 감염되는 사례가 해외에서 드물게 보고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올 1월 고양이 1마리가 처음으로 양성 확인된 바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일상생활에서는 개인위생을 위해 반려동물 접촉 전후 물과 비누로 손을 깨끗이 씻고 반려견을 산책시킬 때에는 다른 사람과 동물로부터 2m 이상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또 반려동물 소유자가 코로나 19 증상이 있으면 반려동물 만지기, 끌어안기, 입맞추기, 음식 나눠먹기 등 직접 접촉은 피해야 한다.

코로나 19 확진자 소유의 반려동물은 코로나 19 확진자가 아닌 다른 가족이 반려동물을 돌보도록 하고 반려동물 소유자 가족이 직접 돌볼 수 없는 경우에는 지인의 가정에 위탁하거나 대전시 임시 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은 확진자와의 접촉에 의해 감염되므로, 검사대상은 확진자에 노출돼 의심증상을 보이는 반려동물(개, 고양이)로 한정한다. 

검사대상은 자치구 보건부서와 보건환경연구원이 합의하여 결정하며 검사는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실시한다. 

검사결과 양성으로 확인되면 자택에서 자가격리하는 것이 원칙이다. 만약 자가격리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대전시 임시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