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카막 네트워크, 바운스 파이낸스와 협업 체계 구축
상태바
토카막 네트워크, 바운스 파이낸스와 협업 체계 구축
  • 문혜진 기자
  • 승인 2021.02.0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디맨드 레이어2 플랫폼 ‘토카막 네트워크’가 디파이 토큰 경매 및 스왑 플랫폼 ‘바운스 파이낸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파트너십은 바운스 파이낸스에 토카막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레이어 2 솔루션을 적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온더’가 자체 개발 중인 블록체인 구축 플랫폼이다. 이더리움과 동일한 수준의 탈중앙성과 안전성을 보장하면서 높은 수준의 확장성을 제공한다.

바운스 파이낸스는 이더리움 및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 구축된 디파이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직접 스왑풀을 만들고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파이는 기존 은행처럼 중앙화된 금융과 달리 중개자 없이 직접 담보를 통해 대출받거나, 다른 담보를 제공하고 가상자산을 받는 방식을 뜻한다. 특히, 지난해 높은 이자수익을 제공해 가상자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바운스 파이낸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탈중앙화 생태계를 유지하면서 네트워크 확장성과 사용자 이더리움 가스 수수료 절감 등을 비롯한 편의성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전망한다. 토카막 네트워크는 이 과정에서 다양한 사용 사례를 얻어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토카막 네트워크와 바운스 파이낸스는 이를 기념해 약 200,000 달러 상당의 바운스 파이낸스 토큰을 토카막 네트워크 톤(TON) 보유자에게 스냅샷을 통해 에어드롭할 예정이다. 자세한 스냅샷 시점은 토카막 네트워크의 개발사 온더 블로그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정순형 온더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토카막 네트워크의 대중화를 위한 초석”이라며 “토카막 네트워크와 바운스 파이낸스는 사용자 편의성이 높은 블록체인 경험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