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멀티 채널 인덕턴스-디지털 컨버터 출시
상태바
TI, 멀티 채널 인덕턴스-디지털 컨버터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4.3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코리아가 멀티 채널 인덕턴스-디지털 컨버터(LD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TI가 2013년 처음으로 선보인 LDC1614 제품군의 신제품 4종 디바이스는 데이터 컨버터 범주로 혁신적인LDC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 디바이스는 2개 또는 4개 채널로 구성되며 하나의 집적 회로(IC)로 최대 28bit의 분해능을 가지고 있다.

정밀성과 멀티 채널 기능이 결합돼 개발자는 더욱 간편하게 시스템 설계가 가능하고 보다 절감된 비용으로 높은 동적 범위 위치 및 동작 감지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다. 다른 기술과 다르게 LDC 인덕티브 센서는 IC와 멀리 떨어진 곳에 배치할 수 있으며 저렴한 비용의 신뢰도 높은 유도체를 센서로 채택했다.

최대 4개의 채널을 하나의 IC로 통합한 LDC1614 제품군으로 개발자는 시스템 전체에 센서를 배치하고 중앙에서 훨씬 적은 전자 회로 기판(PCB)으로 센서를 통제할 수 있다. 이러한 이점을 활용해 개발자들은 이들 신제품을 백색 가전제품이나 프린터, 카메라 및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콘솔을 포함한 각종 완제품에서 선형 또는 회전 동작을 정밀하게 감지하며 금속을 탐지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LDC1614 제품군은 차동 및 비율 측정 방식으로 온도, 습도, 기계화 굴진 등의 환경 및 노후 조건을 간단히 보상할 수 있으며 최대 28비트 분해능으로 원거리에서 미크론 이하 단위의 변화를 탐지할 수 있다.

또한 범위 1kHz~10MHz의 주파수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유형의 유도체를 센서로 사용해 설계가 가능하고 주파수 범위가 넓으므로 매우 작은 PCB 코일에도 사용할 수 있어 전반적인 센서 솔루션의 비용 및 크기를 줄일 수 있다.

이와 함께 3.3V 공급 전력을 사용하는 LDC1614 제품군은 표준 동작시 약 6.9mW의 전력만을 소모하며 가동 정지 상태에서는 0.12mW만 소비한다.

뿐만 아니라 기름, 오물 및 먼지 등 장비의 수명을 단축하는 비유도성 오염물질에 대한 면역력이 강한 비접촉식 감지 기능을 지원한다.

초저전력 MSP430F5528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포함하는 LDC1614EVM은 LDC1614를 평가할 수 있으며 현재 TI 스토어에서 2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