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휠체어 이용 장애인 도우미 신청도 코레일톡으로 하세요”
상태바
한국철도 “휠체어 이용 장애인 도우미 신청도 코레일톡으로 하세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2.0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코레일)가 오는 3일부터 ‘코레일톡’ 앱에서도 휠체어 이용장애인을 위한 승하차 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2일 밝혔다.

그동안 전화 또는 철도역 직접 방문 접수 방식으로 제공한 휠체어 이용 승객을 위한 교통약자 배려 서비스의 신청 방법을 확대한 것으로 앞으로는 코레일톡에서 열차 출발 하루 전까지(D-1) 온라인으로 승하차 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휠체어 승하차 도우미 신청 화면 예시 [사진=한국철도]
휠체어 승하차 도우미 신청 화면 예시 [사진=한국철도]

휠체어석(전동 휠체어석 포함) 승차권 구입 후 ‘승차권 확인’ 화면에서 ‘승하차 도우미 신청’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한국철도는 신청자의 휴대폰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의 ‘코레일 알림톡’으로 출발역과 열차 번호, 미팅장소, 시간 등 도우미 서비스 이용 정보를 안내하기로 했다. 메시지는 신청 직후와 열차 출발 2시간 전 2회 발송된다.

이번 설 특별 수송기간 사전예매 후 코레일톡으로 발권한 휠체어석 승차권도 온라인으로 도우미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교통약자가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열차를 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