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기업용 제로 트러스트 플랫폼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 출시
상태바
구글 클라우드, 기업용 제로 트러스트 플랫폼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1.2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형 제로 트러스트 접근 방식으로 향상된 확장성 및 안정성 제공

구글 클라우드가 구글 통합형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제품군의 정식 버전인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BeyondCorp Enterprise)’를 출시했다.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는 구글 클라우드의 ‘비욘드코프 원격 액세스(BeyondCorp Remote Access)’를 더욱 확장시킨 제품으로 확장성과 개방성, 안정성에 초점을 맞췄다.

구글은 자사의 모든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이미 10년 동안 비욘드코프 기술을 내부적으로 구현했으며, 다른 조직에서도 이미 검증된 기술로 자체 제로 트러스트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는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통해 제공되며 별도의 에이전트 구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200곳이 넘는 국가 및 지역에 144개의 네트워크 에지(Edge) 위치를 갖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어디서나 안정적으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특히, 구글 디도스(DDoS) 보호 서비스와 크롬에 새로 추가된 임베디드 데이터 및 위협 보호 기능을 통해 데이터 손실 및 무단 반출과 네트워크로 인한 브라우저의 멀웨어 감염을 방지함으로써 보안성을 높였다.

또한, 사용자 정보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강력한 피싱 방지 인증과 사용자와 비욘드코프 보호 리소스 간 모든 상호 작용에 대한 지속적인 인증을 요구하며 애플리케이션 간 엔드투엔드 보안을 구현한다.

인터넷 연결 비욘드코프 엔드포인트에 대한 공용 신뢰 SSL 인증서 수명 주기 관리가 구글 트러스트 서비스(Google Trust Services)를 통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것도 장점이다.

이와 함께 구글 클라우드는 ‘비욘드코프 얼라이언스(BeyondCorp Alliance)’를 기반으로 시트릭스(Citrix), 팔로알토네트웍스(Palo Alto Networks), 시만텍(Symantec), VM웨어(VMware) 등 기술 파트너와 생태계를 조성해 제로 트러스트를 민주화하고 고객이 기존 투자를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댄 퀸타스(Dan Quintas) VM웨어 제품 관리 담당 전무이사는 "구글은 보안에 대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늘날 환경에서 기기 액세스 정책은 제로 트러스트 프레임워크의 핵심 요소다.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의 통합 기능을 이용하는 고객은 기기 호환성 상태 정보를 활용해 기업 정보를 보호하고 사용자의 생산성과 보안을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서닐 포티(Sunil Potti) 구글 클라우드 보안 부문 총괄은 “구글은 신뢰, 안정성, 확장성을 기본적인 설계 기준으로 삼아 수년간 투자한 결과, 비용 효과적이면서 기존 배포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중단을 최소화하는 고객용 솔루션을 개발했다. 제로 트러스트 도입은 보안 현대화를 위한 필수 과제다. 많은 기업이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로 보안을 혁신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과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