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OTT 콘텐츠 발전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과기정통부, OTT 콘텐츠 발전 위한 간담회 개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1.2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국내 주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이하 OTT) 관련 기업인들과 2021년도 사업 전략 및 업계 애로 사항을 논의하고 정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6월 범정부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 발전 방안’ 발표 이후 국내 기업의 신규 OTT 출시, OTT 기업의 콘텐츠 투자 확대와 해외 진출 등과 같은 시장의 긍정적 변화를 확인하고, 세계 시장을 무대로 경쟁이 이루어지는 OTT 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여한 국내 OTT 기업들은 각 사의 2021년도 콘텐츠 투자 계획, 해외 진출 계획 등을 발표했다. 또한, 기업들의 노력이 정부의 불필요한 규제로 지연되거나 가로막혀 국내 OTT 기업이 시장을 주도할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정부가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 발전 방안을 통해 ‘최소 규제 원칙’이 계속 지켜져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과기정통부는 이에 OTT 기업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지속해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협력해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 발전 방안을 차질없이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과기정통부 최기영 장관은 “오늘 간담회로 ICT와 한류 콘텐츠의 대표적 융합서비스인 OTT에 대한 우리 기업의 경쟁력과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과기정통부는 앞으로 미래 미디어 산업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OTT 산업을 위해 콘텐츠 제작, 플랫폼 경쟁력 강화, 해외 진출을 아우르는 생태계 육성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