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원,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업 본격화
상태바
제이씨원,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업 본격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3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PaaS·빅데이터 처리 플랫폼 제공

제이씨원이 클라우드 PaaS(Platform as a Service) 및 빅데이터 처리 플랫폼에 대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제이씨원은 정부에서 클라우드 발전법이 통과하고 실제적으로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시범사업들이 추진됨에 따라 시장의 기회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을 예상해 전략사업부를 신설하고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사업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이씨원은 PaaS 시장에서 가장 앞서가고 있는 피보탈의 오픈소스 기반 엔터프라이즈 PaaS 솔루션인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Pivotal Cloud Foundry) 제품과 ’피보탈 빅데이터 스위트‘ 제품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제이씨원은 피보탈 CF를 이용하면 PaaS 플랫폼의 관리와 통합에 대한 부담을 줄여 관리 효율성을 높이고 설치 후 바로 PaaS의 기능과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개발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 할 수 있다.

또한 제품에 대한 구입을 코어 단위의 서브스크립션으로 제공하고 있어 수천만원의 적은 비용으로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 및 빅데이터 분석서비스를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한다.

최근 공공기관 및 기업이 제공하는 많은 서비스가 모바일 기반으로 제공되고 있고 한지역이 아닌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배포하게 된다. 때문에 빠른 개발 속도와 유연한 개발 환경의 중요성도 커졌다.

피보탈 CF는 이런 개발환경에서 데이터 통합, 보안, 관리 등을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개발 자체에 집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제이씨원은 앞으로 범정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수요를 예상하고 기존 보유중인 역사 콘텐츠 관리 솔루션 및 페이퍼리스 솔루션을 SaaS 기반으로 전환해 수요자 중심의 개방형 공공서비스가 되도록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