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 제조 스타트업 VENS, 와디즈 통해 ‘V Book 14’ 출시
상태바
전자기기 제조 스타트업 VENS, 와디즈 통해 ‘V Book 14’ 출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2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기기 제조 스타트업인 VENS전자가 VENS전자 노트북 V시리즈의 첫 제품 V Book 14 노트북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내달 19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펀딩 형식으로 구매가 가능한 V Book 14는 성능, 품질, 가격까지 모두 잡은 노트북 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국내 대기업 위주의 노트북 시장에서 동일 사양 제품군 대비 가장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 책정과 무상 리퍼 A/S 정책 등을 펼치고 있다. 

V Book 14 [사진=VENS]
V Book 14 [사진=VENS]

V Book 14는 14인치 제품으로 1.3Kg의 가벼운 무게와 17.6mm의 얇은 두께로 휴대성을 극대화 한 제품이다.

최신 인텔 11세대 프로세서와 Iris Xe 그래픽카드 탑재를 비롯하여 Wifi 6, 블루투스 5.1, 썬더볼트 4, USB 3.2, Noise cancellation mic 등을 지원한다.

저장 장치의 빠른 속도를 위해 PCIe 4.0 512GB SSD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고 Tiger Lake의 효율적인 성능 발휘를 위한 Dual RAM 구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가장 좋은 기술을 적용시키려 노력했다고 VENS측은 설명했다.

보증기간이 2년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VENS전자는 구매 첫 1년을 책임보증기간으로 책정하고 무상 교환리퍼 정책을 펼친다. 그리고 다음 1년을 기본보증기간으로 책정해 총 2년간의 보증이 가능하다.

VENS전자 민세웅 대표는 “아무리 좋은 기술이라도 높은 가격 때문에 접근하지 못한다면 좋은 기술이 아니다”라며 “대기업 재직 시절의 경험과 쌓아 올린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대로 된 노트북이라도 지금보다 더 저렴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