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팀 기술 탑재 전자동세탁기 북미 출시
상태바
LG전자, 스팀 기술 탑재 전자동세탁기 북미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3.02.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스팀 기술을 적용한 전자동 세탁기(모델명:WT6001HVA)를 미국 시장에 출시했다. 스팀 기능은 지금까지 드럼세탁기에만 적용됐던 기술이다. 

이번에 출시된 전자동세탁기는 고온의 스팀으로 세탁통 내부 온도를 섭씨 55~60도까지 올려 빨래에 묻은 단백질 성분을 가장 효과적으로 분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인 집먼지 진드기, 박테리아, 꽃가루 등을 옷이나 침구류에서 말끔히 제거해 준다. 

LG전자의 스팀세탁기술은 미국 천식알레르기협회(AAFA; Asthma and Allergy Foundation of America)에서 '천식알레르기 방지' 인증을 획득,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신제품은 6모션 기술을 적용, 두드리기, 주무르기, 꼭꼭 짜기 등 손빨래와 같은 6가지 동작을 구현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보다 꼼꼼한 세탁이 가능하다. 

또한 이 제품은 LG만의 독자 스마트 가전 기술인 '스마트씽큐(Smart ThinkQ)' 기능도 가능하다.

스마트 씽큐 기능은 스마트폰을 통해 세탁기의 고장 여부를 자동으로 진단할 수 있으며 아기옷 세탁 기능 등 새로운 세탁 코스를 다운로드할 수도 있고 외부에서 세탁기 작동 상태도 점검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다.

LG전자는 북미 전자동 세탁기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제품 출시를 통해 미국 세탁기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호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전무)은 "DD모터, 식스모션 등 LG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에 기반한 뛰어난 성능과 편리함으로 북미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갈 것"이라며 "지속적인 R&D 투자와 창의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스마트한 삶을 제공해 글로벌 1등 세탁기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