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추천하는 설 연휴 서비스
상태바
LG유플러스가 추천하는 설 연휴 서비스
  • 이광재
  • 승인 2013.02.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기간에 장시간 집을 비워야 해 불안하다면? LG유플러스는 본인이 어디에서든지 실시간으로 인터넷 집전화로 집안의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CCTV 기능과 부재중 동작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침입 사실을 SMS로 알려주는 기능 등이 추가된 스마트 인터넷집전화 '070 플레이어Ⅱ'를 지난해 출시했다.

070 플레이어Ⅱ는 부재시 집안에 동작이 감지되면 블랙박스 기능이 작동돼 동작감지 전후 시점을 동영상으로 자동 녹화하게 되며 동시에 070 플레이어Ⅱ에 등록된 스마트폰으로 침입사실이 문자로 통보된다. 또한 '경보음 울리기' 기능으로 침입초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도 있다. 녹화된 동영상은 U+ 박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에서 '홈 CCTV'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070 플레이어Ⅱ에 장착된 카메라 렌즈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동작감지 알리미와 감지된 영상의 외부확인 서비스는 초고속인터넷 통신사에 관계없이 070 플레이어Ⅱ 가입자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원격 모니터링과 외부 설정 기능은 월 3000원에 제공된다.

또한 LG유플러스의 'U+ 내비(Navi)'는 GPS 내장 스마트폰을 통해 주행 중 지속적으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경로를 제시, 자동으로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길을 찾아준다. 5분 주기 교통정보 업데이트 및 재탐색 기능도 제공해 민족 대이동이 시작되는 설에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안전한 길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U+ 내비는 자동차 내비게이션 전문업체 현대 엠앤소프트 Mappy(맵피)의 방대한 데이터를 이용, 길 안내뿐 아니라 ▲명칭/주소별 목적지 검색 ▲최근 목적지 검색 ▲즐겨찾기 등의 편리한 검색 기능 및 ▲주변 교통정보 ▲수도권 및 고속도로/국도의 실시간 교통정보 ▲가까운 주유소 ▲최저가 주유소 ▲맛집/여행정보 등 다양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U+ 내비는 월 5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스마트 44~94 및 LTE 52~120 요금제 가입 고객의 경우 정보이용료 및 데이터 통화료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34, LTE 42 등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의 경우 월 2500원에 이용 가능하다.

U+ 내비는 LG유플러스에서 출시 중인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에서 U+ 스토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으면 되며 고객센터(1577-3729) 및 전국 LG유플러스 대리점을 통해서도 가입 가능하다.

더불어 U+로밍은 해외 WCDMA/GSM 로밍을 모두 지원, 전세계 220여 개국에서 자동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로밍의 경우 180여 개 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로밍 이용 고객이 해외 현지에서 데이터 서비스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는 일 1만원에 전세계 주요 85개국에서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작년까지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11개국, 중국, 일본,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 주요 11개국 등 총 22개국에서 이용 가능했다.

하지만 올해 1월 ▲미국, 호주 등 3개국에 이어, 2월부터 최근 인기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헝가리, 노르웨이, 포르투갈, 러시아 등 유럽 27개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멕시코 등 중남미 13개국 ▲말레이시아, 몽골 등 아시아 13개국 ▲가나, 튀니지 등 아프리카 7개국 등을 추가해 총 85개국에서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설 연휴를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데이터 로밍 이용 고객들에게 전세계 주요 85개 국가를 여행할 때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에 가입만 하면 비싼 로밍 요금에 대한 부담 없이 안심하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국가를 확대 제공한다.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를 이용하려면 고객 센터나 공항 로밍 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며 이 요금제를 신청했더라도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일 정액요금이 청구 되지 않는다.
 
한편 홈페이지(www.uplus.co.kr)를 통해 출국 이틀 전까지 임대폰을 미리 예약 해두면 50% 할인된 요금(기존 일 2000원→일 1000원)으로 임대폰을 대여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HD 모바일 방송 U+HDTV는 LTE의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이용해 스마트폰에서 HD급 방송을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지상파 3사 프로그램 외에 CJ E&M의 주요 방송 프로그램을 스마트폰을 통해 VOD로 다시 볼 수 있다.

U+HDTV는 LTE망을 이용, 지상파, 종편TV 등 약 40개 실시간 방송은 물론 지상파/영화/다큐 등 3만여편의 VOD를 HD급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모바일 IPTV로 월정액(5000원) 가입자에게는 기본 VOD외에 매월 인기영화 2편씩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7월 LTE, 초고속인터넷, 와이파이를 통해 PC/온라인 게임을 스마트폰, 패드, IPTV, PC 등 인터넷 기기에서 유투브 동영상을 보듯 원하는 게임을 찾아 클릭하면 곧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C-게임스(games)'를 시작했다.

특히 C-게임스는 다운로드와 설치의 불편함을 근본적으로 제거하고 이용자 기기와 플랫폼 사양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최신 인기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증대했다.

LG유플러스는 설 연휴에 대비, 사전 점검 및 최적화를 실시하고 현장요원을 증원하는 등 고객에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 연휴 기간 동안 상암사옥에 종합상황실을 개소하고 24시간 비상운영체제를 가동한다.

올 설 연휴기간이 짧아 귀향, 귀경길 모두 교통체증이 매우 많이 발생할 것으로 국토해양부가 예측함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전국의 고속도로를 비롯해 경부, 중부, 영동, 서해안 등 고속도로가 겹치는 분기점, 고속도로 휴게소, 톨게이트, 나들목 등 교통 체증으로 통화량 급증이 예상되는 지역에 대해 지난해 통화량 추이를 분석해 통화채널카드를 추가 증설했으며 이동기지국 장비의 비상운영대기를 완료했다.

또한 고속철도역, 고속터미널, 백화점, 쇼핑몰, 대규모의 지역 재래시장과 할인마트, 공원, 묘지 등 유동인구 밀집 예상지역에 대해 최적화 작업과 장비점검을 완료한 상태이며 공단이나 공장 지역의 정전에 대비 별도의 비상 발전기를 준비해 놓은 상태다.
 
특히 LTE & VoLTE 서비스는 최고의 전국 커버리지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기대도 큰 만큼 만반의 준비로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로 했다. 그리고 명절 특성상 특정지역의 통화량 증가로 인한 통화품질 저하 및 장애 발생에 대비해 중요 거점지역에는 평상시의 2배 수준의 현장요원을 증원했으며 지방의 통화량 증가에 대비,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는 수도권 교환기와 호를 분산시켜 과부하를 방지하기로 했다. 이는 설 연휴에 몰리는 귀향객에게 원활한 통화품질을 제공하고 교통 체증 등 유사시의 통화량 폭증에도 대비해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전국 주요지역 및 고속도로 주변 등 기지국의 용량을 추가로 증설해 귀향 및 귀성 시 음성 및 영상통화는 물론, 교통정보, 주유소 및 맛집 검색, 모바일 게임 과 뮤직 등의 콘텐츠 및 모바일 앱(App)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